1.애니메이션(ANIMATION)의 어원
가장 쉽고 간단하게 말하자면, 애니메이션은 만화의 한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만화의 뜻부터 살펴보자면, 만화는 글과 그림을 적절한 형태로 배합하는데 문학전, 회화적 표현방식 그리고 영화연출과 뉴미디어 영상 제작 방식이 총체적으로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컴퓨터 그래픽이 지금은 우리 머리 속에서 꿈꿔왔던 모든 것을 표현하는 완벽한 예술의 도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컴퓨터 그래픽이 그렇게 급속하게 우리 생활속으로 침투하게 된것은 단연 방송과 영화, 상업필름(C.F.)등의 두드러진 공헌이다. 한국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의 시조로 다수가 인정
1. 셀 애니메이션
종이에 그린 그림(원화, 동화)을 투명한 셀(celluloid)에 옮기고 그 뒷면 채색한 다음 완성된 배경 위에 놓고 이를 촬영하는 가장 전통적 방식이며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1915년 얼 허드에 의해 고안되었으며 그 이전에는 배경을 그린 투명한 셀을 동화위
1부 애니메이션이란?
anima-n혼,정신,영혼,생명
animate-vt생명을 불어넣다.~을 움직이다,활기를 띠게 하다.
animated-adj활기엔 찬,활발한,살아 있는 것 같은
animation-n생기,활발,동화,에니메이션
animated cartoom-n만화영화
animated film-n동화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이다.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
컴퓨터를 사용한 정보의 습득과 사회적 상호 작용의 범위가 넓어져서 컴퓨터는 현대 생활에서 TV수상기나 전화기처럼 생활의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 이렇듯 대중매체는 현대의 아동들과 매우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앞으로 그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임이 분명하기에 여기에서는 대중매체 환
컴퓨터의 정보 처리 기능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어느 시대에서든지, 교육은 그 시대의 흐름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수학교육 역시 그러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여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제 수학교육은 단순한 계산 능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처리 기능과 관계된 수학적 능력을 기르는 데에
1. 셀 애니메이션
종이에 그린 그림(원화, 동화)을 투명한 셀(celluloid)에 옮기고 그 뒷면 채색한 다음 완성된 배경 위에 놓고 이를 촬영하는 가장 전통적 방식이며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1915년 얼 허드에 의해 고안되었으며 그 이전에는 배경을 그린 투명한 셀을 동화위
2. 애니메이션의 주체
애니메이션! 펜을 잡은 사람의 의도에 따라 마음대로 채색되고 창조되는 만화적 캐릭터가 존재하는 세계. 그곳에서 가장 큰 특징으로 존재하는 것은 주인공은 항상 어린이라는 사실이다. 웬만하면 어른들은 등장하지 않는 것이 상례이며 등장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조연에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분야
컴퓨터 그래픽스는 순수미술, 일러스트레이션, 편집 디자인, 문자디자인, 패턴 디자인, 건축/실내 장식 디자인, 제품 디자인,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 TV/CD 타이틀 디자인, 영화, CF 등 시각예술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다음은 컴퓨터 그래픽이 활용되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3D 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나뉜다.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2차원적인 셀 애니메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손으로 그린 이미지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말한다. 셀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지만 점차 컴퓨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개발